본문 바로가기

에픽세븐/에픽세븐_에픽 Diary

[에픽 Diary 01] 영웅들 장비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반응형

최근에 메이플스토리 관련한 내용들을 재업해야하는데 워낙 자료양도 많고 다시 쓰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해서 에픽세븐 이야기를 차근차근 올린 다음 시간 잡아서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요 근래 에픽세븐에서 반격셋 표기논란으로 인해 갑작스런 토벌 이벤트가 열렸었죠.

현재는 버프 이벤트가 끝났구, 이벤트 기간동안 월간숙제인 '원정대'도 이미 끝난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저 또한 오전 중에 원정대 마감했고, 이후는 11월 전까지 점수를 다 채우지 못한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릴 예정이네요.

 

그러면 최근에 장비 강화를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한번 보도록할게요.

무기 부위는 최대한 부옵을 따져가면서 강화를 해봤고

첫번째 사진을 제외한 나머지는 탱커나 효저가 많이 필요한 정령사를 위해 강화해봤네요.

대신 치명피해나 공격력이 붙은 탱, 힐용 무기는 어떻게 변환할지 고민중입니다.

 

모자는 변환작업을 계속하고 있는데 생각만큼 쉽지가 않네요.

 영웅 등급 장비치고 나름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PvP에선 면역을 많이 쓰곤하니.. 치명셋은 아쉬울 수 있지만 PvE에선 괜찮은 장비라 생각합니다.

 

3번째 사진을 제외한 2개는 딜러를 위한 장비고 마지막 사진은 탱 & 힐러를 위한 장비입니다.

속도로 변환시켰는데 낮게 붙어서 3~4정도 붙을 즘에 재련을 고려중이네요.

개인적으론 방어력보단 생에 많이 붙길 내심 기대했는데 역시 강화는 제 뜻대로 잘 안되네요 ㅋㅋ;

 

 

첫번째 목걸이는 어제 토벌돌다 우연히 나온 속도5짜리 목걸이인데 기대랑 다르게

속도엔 안붙어서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스러웠고, 효저 수치 좀 더 높이는대로 바로 재련 계획예정

대신 장비를 주더라도 효적을 챙겨야하는 친구들에게 주는게 좀 더 낫지 않을까 싶고

두번째 목걸이는... ㅋ 하면서 9강까지 속도 붙길래 오 설마했는데 어림도 없었고... 게다가 분노셋이네 ㅆ...

그래도 속+적중 이렇게 안지켜도 무지성으로 속도만 필요한 디버퍼들이 간혹있어요 그런애들 주면 좋아하겠다... 어 그래..

(개인적인 바램으로 저 분노셋 속도셋으로 당장 바꾸고싶다 이런 ㅠㅠㅠ)

 

이건 최근에 강화했다고 하기엔 조금 그러구요.

어쩌다보니 속도에 많이 붙게된 템인데 누구한테 줄지 그리고 또 뭘 변환해야할지 도저히 생각이 안나서 갖고있습니다.

생명력이니까 하면 생명력은 높으면서 딜까지하는 딜탱도 괜찮아보이고

요새 속면셋 화라비도 괜찮을거 같고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도 찾아보면 답은 나오겠죠 뭐 ㅎㅎ

 

이번 장비제작 이벤트로 제작한 면역신발(딜러용)

 

그러고보니 장비 제작 이벤트로 내가 원하는 장비를 만들 수 있는거 아시나요?

2021년 10월 1일 ~ 10월 28일 11:59분까지라고 하는데, 저는 생각보다 빠르게 제작을 했거든요.

원본은 치명피해 6% / 공격력 8% / 깡생 198 / 치명확률 5%였는데

깡생은 하나도 붙지 않고 %옵에만 붙어서 깡생은 생%로 변환했답니다. 재련은 8% 붙는대로 계획중!

(물론 지금한다고 죽진 않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최대치는 맞추고 하고싶어서.)

 

 

평소엔 제가 와이번 토벌 & 아지마나크 토벌 둘을 같이 병행해서 도는데 

간간히 나온 신발들 강화를 해본거에요. 분노셋 신발하면 대개 공%를 많이들 생각할 수 있지만

나중에 분노셋 속도신발도 필요할 것 같아 강화를 해봤는데 수치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주인이 곧 나타났으면 싶은...

 

이렇게 여러가지 강화하면서 보람도 느끼긴하는데 어쩔 땐 잘 되지않아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도 강화가 잘되서 영웅 템 장비 하나하나 맞추는 재미는 있어요, 다만 템 파밍 난이도가 미쳐서 그러지.

다음에도 더 좋은 템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일기는 여기까지고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