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픽세븐/에픽세븐_파일

[에픽세븐] 역대 신비소환 & 주화(은하, 성약) 로테이션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디스테아입니다.

제목에 대한 내용을 다루기 전에 미리 말씀드릴 부분이 있는데

해당 자료는 제가 기존 네이버 블로그엔 업로드 되지 않은 자료인데요.

대신 에픽세븐 커뮤니티사이트인 에픽세븐 on STOVE에서 공략게시판에 다뤘던 글입니다.

https://page.onstove.com/EpicSeven/kr/view/7746753

 

https://page.onstove.com/EpicSeven/kr/view/undefined

onStove

page.onstove.com

바로 이 해당게시글이 실제 제가 다뤘던 글입니다.

스토브에서 제 닉네임은 '미스터도비'로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활동도 하고 있지만

간간히 도움될만한 아니면 내 필요에 의해서 종종 무언가를 할 때 공략이나 조합법도 다루곤 한답니다.

 

다만 스토브때 다뤘던 글과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내용이 좀 달라지는게 있다면 바로 파일이 첨부 된다는 점인데요.

제가 이전에 스토브에다 엑셀파일을 삽입해보려 했지만 지원하지 않아서 사진파일만 올리게 됐었는데

티스토리에선 파일첨부도 가능하기 때문에 엑셀파일도 같이 업로드됩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넘어가서 에픽세븐 소환 관련 로테이션에 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에픽세븐엔 다양한 소환 종류가 있습니다.

특정 영웅 소환확률 UP // 성약 소환 // 신비 소환 // 월광 소환 // 속성 소환 // 우정 소환 이렇게 있는데

그중에서 제가 다룰 부분은 신비 소환과 관련이 있고 지금까지 어떤식의 패턴을 보이고있고

중복 영웅 획득 시 얻을 수 있는 은하의 주화 & 성약의 주화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신비소환 로테이션 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신비소환이 나온 초반에는 픽업 기간이 6~8주정도 픽업을 진행하고 대략 5번부터 4주기간 픽업을 유지하다

15번부터는 아예 신비소환 픽업기간이 3주로 고정된 것 같습니다.

 

일단 신비소환 로테이션 특징은 앞에서 말씀드렸듯 초반엔 픽업기간이 길었다가

2020년 5월 14일 기점으로는 픽업기간이 3주로 고정되어 있다는 점이 첫번째입니다.

그리고 표를 잘 보시면 홀수번호가 적혀있는 경우는 신규 월광 5성이 출시되고

짝수번호는 기존에 출시됐던 월광 5성영웅 & 4성영웅(기존 영웅 or 새로 나오는 4성영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큰 틀은 앞에서 다 말했고, 이제 세부적인 특징으로는

실시간 아레나(RTA) 시즌이 어느정도 지나면 에픽세븐 방송에서 월광 5성 영웅의 스킨을 공개합니다.

그 다음엔 시간 좀 더 지나고 공지로 실레나 마감을 알려준 다음에

신규 월광 5성픽업 지난 후에 구월광 로테가 돌즘에 해당 스킨과 관련된 영웅 신비소환 픽업이 진행됩니다.

보통은 이게 관례이긴 하나 예외적으로 40번째(2021년 10월 21일 ~ 11월 11일)에 밸패 받고 사기캐가 되버린

화란의 라비가 픽업으로 등장해서 밸패로 사기캐된 애를 과금유도로 팔아먹는거 아니냔 말도 나왔었죠.

(참고사항: 화란의 라비 픽업 3달전인 2021년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은하의 주화상점에서 판매했었음 ㅋㅋ)

 

이 때를 제외하곤 현재까지 흐름은 괜찮은 것 같은데 또 예외적인 상황이 생길진 게임사만이 알겠죠?

추가사항) 4월 28일 점검 이후 당분간 월광 5성 신캐 출시없이 7월 21일 점검전까지 구월광 로테이션이 이뤄집니다.

4성픽업은 커스텀 방식이다보니 5성을 중심으로만 작성하게 됐습니다.

특이사항은 표 밑에 부분에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은하의 주화 상점 로테이션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픽세븐에서 은하의 주화상점이 생기게된건 2020년 10월달즘에 생겼는데요.

은하의 주화가 생기기 전에 월광 5성 중복이 나오면 안그래도 월광 5성 먹기도 힘든데 중복으로 나오면

그 짜증은 이루 말할 수 없었는데 그런 부분을 개선하고자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략 저런 취지로 해서 나온걸로 기억하고 있으며 일단 은하의 주화가 뭔지 알아야겠죠.

은하의 주화란 월광 5성 영웅을 1회이상 중복으로 획득하면 얻을 수 있는 재화입니다.

말로만 설명하면 알아듣기가 어렵기 때문에 예시를 들어드릴테니 이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해당 예시는 실제로 작성자가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ex. 나는 현재 라스트 라이더 크라우(광속성 / ★5, 기사)를 현재 신비소환을 통해 보유 중인 상태이다.(소환횟수는 1회)

그런데 내가 월광소환에서 해당 영웅을 또 얻게 되었다, 이 경우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가? O

소환권 재화(성약책갈피 / 은하책갈피 / 신비책갈피)를 소비해서 뽑았기 때문에 이 경우 은하의 주화 10개를 얻습니다.

즉, 소환권(신비 / 월광 / 일반소환)을 통해 중복으로 얻었을 경우 획득 가능하단 뜻입니다.

 

이제 응용해서 다른 예시 2개를 들어보겠습니다.

ex. 나는 야심가 타이윈(광속성 / ★5, 기사)를 지금까지 모아온 은하의 주화 40개를 가지고 구매했다.

그런데 내가 월광소환에서 해당 영웅을 얻게됐는데 이 경우,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가? X

소환권 재화(성약책갈피 / 은하책갈피 / 신비책갈피)를 소비해서 얻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화 획득 대상이 아닙니다.

 

ex. 나는 현자 바알 & 세잔(광속성 / ★5, 마도사)를 리콜신청을 하여 집행관 빌트레드(암속성 / ★5, 도적)으로 바꿨다.

그런데 내가 월광소환에서 집행관 빌트레드를 얻게됐는데 이 경우,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가? X

마찬가지로 소환권 재화(성약책갈피 / 은하책갈피 / 신비책갈피)를 소비해서 얻은 것이 아니므로 주화 획득 대상이 아닙니다.

 

의외로 이걸 모르셔서 왜 주화를 주지 않느냐라고 묻는 분들이 많은데 이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새겨둡시다.

 

어쨌든 은하의 주화에 대해 알아봤으니 넘어가고

로테이션표를 보면 기존엔 주화로 구매가능한 영웅이 1명이였으나

2021년 6월부터는 기존에 1명에서 2명으로 늘어나서 좀 더 편해졌다고 생각합니다. 1명일땐 너무 갑갑했거든요.

다만 주화상점에서 월광 5성 영웅을 데려오려면 은하의 주화 40개가 필요하니까 보다 신중하게 사용해야겠죠?

은하의 주화 로테이션은 아마 신규 월광 5성이 나온 순서대로 상점에 출시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12월 은하의 주화에서 제가 생각한 예정이였다면

라스트 라이더 크라우 & 최강모델 루루카가 같이 나왔어야했는데 최루카대신 빛의 루엘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주화쪽에 영웅들 전부 다 배치해놓고 원할때 사게끔 해놓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크흠

 

★ 그래서 요약: 은하의 주화는 월광 5성 영웅을 중복 소환 획득시 10개 획득 가능, 월 5성 영웅구매 시 주화 40개 필요

 - 단, 주화구매 및 리콜을 통해 영웅을 얻은 후 소환을 통해 다시 얻으면 그건 소환횟수에 카운팅 대상이 아니라서 주화획득 불가!

 

마지막으로 성약의 주화 상점 로테이션을 보고 엑셀파일 첨부하면서 마무리 지을게요.

에픽세븐에서 성약의 주화상점이 생기게된건 은하의 주화상점과 마찬가지로 2020년 10월달즘에 생겼는데요.

성약의 주화가 생긴 취지도 아마 은하의 주화가 추가된 것과 같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그럼 일단 성약의 주화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성약의 주화란 성약 5성 영웅을 중복으로 획득하면 얻을 수 있는 재화입니다.

근데 은하의 주화와 다르게 5성 영웅을 중복으로 얻을 때마다 획득 가능한게 아니고

은하의 주화랑 다르게 성약 5성 영웅 소환횟수가 7회이상이 되야 획득가능한 주화입니다.

말로만 설명하면 알아듣기가 어렵기 때문에 예시를 들어드릴테니 이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해당 예시는 실제로 작성자가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ex. 나는 현재 체르미아(화속성 / ★5, 전사)를 현재 6번을 소환한 상태이다.

그런데 내가 ★5 영웅 소환권에서 체르미아를 7번째 획득했다, 이 경우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가? O

은하의 주화때랑 마찬가지로 소환권 재화(성약책갈피 / 은하책갈피 / 신비책갈피)를 소비해서 뽑았고

6번을 이미 중복소환을 했으며, ★5 영웅 소환권에서 뽑았으니 7로 카운트되어 성약의 주화 8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하의 주화랑 다른게 있다면, 소환횟수차이와 주는 양의 차이라 보시면 됩니다.

(은하의 주화는 중복 5성 영웅을 뽑을 때마다 10개를 줬지만 성약의 주화는 7회이상 중복소환해야 8개 획득이 가능)

 

예시가 적절한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쉬워야할텐데 걱정이네요.

어쨌든 성약의 주화상점에선 일반성약 5성 영웅은 꾸준히 2명씩 로테이션이 이뤄졌구요.

앞으로도 이 방향은 쭉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성약의 주화는 은하의 주화와 달리5성 영웅을 사려면 64개의 주화가 필요합니다.

그냥 성약의 주화 상점은 과금러들을 위한 장비 랜덤 상자나 머라고라 사는 상점느낌이나 또는 없는 상점 취급해야합니다.

성약 영웅은 언젠가 소환 확률 UP 기간이나 소환권 등등 다양한 형태로 얻을 수 있어 월광보단 접근이 쉽거든요.

 

★ 그래서 요약: 성약의 주화는 성약 5성 동일 영웅을 7번 소환할 때부터 8개 획득 가능, 5성 영웅구매 시 주화 64개 필요

 - 단, 주화구매 및 리콜을 통해 영웅을 얻은 후 소환을 통해 다시 얻으면 그건 소환횟수에 카운팅 대상이 아니라서 주화획득 불가!

 

 

마지막으로 제가 직접 정리한 로테이션 엑셀파일입니다.

로테이션이 추가되는대로 꾸준히 내용도 추가하고 있지만 스토브에만 캡처본을 업로드하고

여기에 잊어버리는 일이 종종있긴 하지만 그래도 잊지않고 꾸준히 추가는 하고 있으니 늦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01 에픽세븐 로테이션 정보.cell
0.03MB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무단 불펌 및 변형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