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메이플스토리] 제가 지금까지 작성한 결정석 가격표 읽는 법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디스테아입니다.

이번에 엑셀 파일들 고쳐오는 김에 제가 정리했던 파일 표를 읽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해요.

제가 게시글 쓰면서 다 알려드리긴 하지만 그럼에도 이해하기 어려운 분을 위해 간단하게 양식만 준비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일일보스
주간보스

먼저 큰 틀부터 설명드리면 카테고리를 일일보스 / 주간보스 / 월간보스 3가지로 구분을 먼저합니다.

이후 세세하게 보스 목록을 시작으로 상승과 하락 표시를 하는데요.

여기서 보통 제가 4주씩 묶어서 하는데 보스 목록 바로 옆에 기준일이란게 있습니다.

 

예시로 제가 좀 전에 올렸던 12월 9일부터 2022년 1월 5일까지의 결정석 가격변동으로 들어볼건데

해당 가격의 변화는 12월 9일에서 15일에서 바로 전 주였던 12월 2일에서 8일 결정석 가격을 기준으로 변하는거죠.

즉, 간단히 하면 표에서 1이라 쓴 곳의 바로 전 주가 기준일이되고 그걸 기준으로 1~4 표를 계속해서 작성하게 됩니다.

 

이전엔 따로 기준일을 표시하지 않았는데 갈수록 표보기가 힘들어져서 기준일은 색깔을 약간 달리했습니다.

물론 실제로 결정석 가격 내용이 아니라 제목부분만 해놓은거라 보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그리고 결정석 가격이 내가 알던 거랑 비싸다고 느껴지는건 가격작성이 리부트서버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매번 게시글에도 올리는 부분이지만 본섭 가격은 리부트 가격에서 5를 나눠주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시면

본섭 결정석 가격이 나오니 잘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